보험뉴스

신한생명은 고객이 인터넷 보험에서 좀 더 쉽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가이드와 음성서비스 제공은 물론 보험가입 청약까지 지원해주는 챗봇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챗봇 서비스의 명칭은 아티로 고객에게 친숙한 채팅어플의 UX와 비슷한 대화창을 활용해 편리하게 보험계약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그동안 인터넷을 통해 보험을 가입할 때 생소한 보험용어와 어려운 보장내용 복잡한 절차등으로 도움없이 스스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신한생명은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자 챗봇 기능을 접목해서 고객에게 익숙한 모바일 메신저 채팅 방식으로 인터넷 보험 청약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어려운 보험용어들을 풀어서 설명해주고 고객 스스로 가입조건을 채팅창에 입력하면 이를 반영한 보장내용과 해지환급금을 등을 안내하는등 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 새롭게 도입한 음성인식 솔루션을 아티에 접목해 음성을 통한 정보입력과 안내 기능이 제공되어 서비스 편의성도 높으며 보험금 청구절차 안내 지원등 보장기간동안에 고객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해서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