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보모음

먼저 교통체증이 생기는 원인으로 가장 큰 문제는 통행량이 늘어난 것으로 이는 자동차의 수가 증가한 나머지 교통혼잡구간이 상대적으로 많아졌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많은 자동차들 중에서 대부분이 운전자 홀로 운전을 하는 나홀로 운전자들이며 이는 승용차에 사람이 얼마나 탑승해있는지를 아는 재채 인원을 보면되는데 과거에 비해서 그 수가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어 통행 인원은 늘지 않았지만 통행차량이 늘어나서 교통혼잡구간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 다른 원인으로는 반응지체에 따른 정체반응이라고 불리우는 유령체증 때문이기도 하는데 이 유령체증은 실제로 차가 막힐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교통체증을 말합니다.
원인으로는 운전자의 반응 지연이라고 볼 수 있으며 고속도로등에서 자동차가 차선을 바꾸는 경우 그 뒤에 있는 차량은 속도를 줄이기 마련으로 이때 지연시간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시간들이 모이고 모여서 생긴 것이 유령체증이며 우리가 흔하게 겪는 교통체증이기도 합니다.

 

해결법은 우회도로나 다른 도로의 상황들을 가장 먼저 챙겨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곳을 가장 먼저 이용하는것이 좋으며 교통체증이 심해지게 되면 운전자는 피곤한 상태가 되기 마련이니 이에 대비하기 위해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거리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는 것도 정말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