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보모음

운전자보험에서 가입할 수 있는 특약들

운전자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역시 형사비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부분이 선택이라는 것은 알고 계신가요?

운전자보험의 주계약은 기본적으로 상해 담보나 후유장해 담보 또는 자동차 부상 치료비에 대한 담보등으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11대 중과실이나 변호사 선임비, 중상해 피해자에 대한 형사합의금 등 형사상의 비용은 따로 선택 특약에 가입함으로써 챙겨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담보들을 놓치게 되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목적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일 때뿐 아니라 보행 중이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일어난 교통사고에도 보장을 해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골절, 화상, 입원 일당, 수술비 등이 전부 선택특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 또한 확인하고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처음 운전자보험이란 걸 접하시는 분들애개 너무 어려운 작업일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을 비교해보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낫습니다. 

요즘은 운전자 보험에서 자전거 사고에 대한 보장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일부 상품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자전거는 법적으로 자동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만약 자전거를 타다 누군가를 치어서 다치게 하면 교통사고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전거 사고만으로 형사 공소당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 때문에 운전자보험에서는 자전거 사고 처리지원금과 벌금 같은 형사적 비용까지 보장하는 특약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자전거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것 역시 가입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별도의 자전거보험이 판매되고 있지만 운전자보험에서 가입하게 되면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이 있습니다.